일상 : )

삼성 노트북 플러스2

다솜지니 2021. 9. 16. 00:11
반응형

사용하고 있던 노트북이 10년정도 사용하다보니 2G급으로 너무 느려져서 언제고 켜지지 않아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말썽이었어요~
노트북을 새로 장만해야지 생각하다
마음먹은 김에 지르자 싶어 바로 샀네요~~
요즘 노트북 가격이 너무 사악하여
100만원대를 주고 사기엔 주머니사정이 넉넉하지 않기에 성능은 좋으면서도
저렴이로 구매하려고 검색을 일주일동안 했던것 같아요

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삼성 노트북 플러스2







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건 win10 이 탑재 되어 있다는게 플러스2를 선택한 이유중 제일 컸어요~
삼성 노트북도 windows 탑재없이
cpu i3정도 저렴한걸 구매 할 순 있지만 없으면 정품 구매해서 설치하고 하는것도 추가비용들고 가격이 더 추가되니 비싸지더라구요~
그래서 윈도우 탑재된 노트북으로 우선 많이 찾아봤던것 같아요
플러스2도 확실히 2021년형이 성능이며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네요


주문후 배송은 이틀 걸렸어요~
택배가 도착하자마자 바로 언박싱


TIP. 노트북 살때 참고 사항을 알려드리자면


-프로세서 CPU

1.CPU등급
아톰<셀러론 <펜티엄<i3<코어m<i5<i7
내장그래픽이 장착된 i시리즈가 가장 좋긴 하겠죠

2.성능
cpu 세부성능.숫자가 클수록 좋은 성능

3.클럭
코어 당 cpu의 처리 속도, 숫자가 클수록 좋은 성능

예)2.7GHz(클럭) intel core i5(cpu등급)-
8000 (성능)


cpu 성능이 좋을수록 노트북 가격은 비쌀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
플러스2는 셀러론이지만 11세대 인텔 최신 프로세서라서 만족하는것 같아요


-메모리 (RAM)

16GB-디자인.영상작업.고성능 게임에 적합
8GB- 멀티태스킹이 원활한 작업에 적합
4GB- 간단한 문서작업에 적합


-저장공간 (HDD하드디스크/SSD)

HDD속도느림/SSD 속도빠름
평소저장 용량 기준 50% 이상인 제품으로 구매 추천
평소 200GB를 사용한다면  300GB가 좋아요


-무게(휴대용/데스크톱용)

휴대용이라면 1.5kg 이하 선택
노트북 뿐만 아니라 어댑터, 마우스 무게까지 생각한다면 가벼울수록 좋아요
성능 위주 데스크톱용이라면 2kg이상도 가능

전 옵션을 추가해서 SSD256GB
9월 프로모션으로 메모리 4기가 +한컴오피스20 추가 구매했어요~
기본 메모리가 4GB에 +4GB 추가해서 8GB 장착했어요
문서작업을 가장 많이 하기 때문에 한글 파일도 너무 중요했는데~
저렴한 가격에 한컴 정품까지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


추가 구매를 해도 카드 할인 받고 해서 50만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했네요

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 진짜 최고 인것 같아요

전 문서작업용으로만 사용하는편이라
성능이 엄청 좋지 않아도 괜찮아서
이정도면 너무 만족하는것 같아요

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이 있어요
전 화이트로 구매했어요
유선 마우스도 화이트로 들어있어요
광택없는 깔끔한 화이트라 더 예쁜것 같아요
무게는 1.81kg라고 하지만 들고 다닐수 있는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
전 어짜피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게 아니라
데스크톱용이라 이점은 크게 신경쓰진 않았어요
노트북을 켰을때 부팅이 너무 빨라서 깜짝 놀랐어요
그전 노트북이 너무 느려서 5G급으로 느껴졌나봐요~~


컴퓨터를 못 다루는 사람도 초기설정은 너무 간단하게 할 수있어서 좋았어요~
핸드폰 사서 초기 설정하는거랑 비슷한것 같아요
화면도 크고 넓어서 너무 맘에 들어요~~



자판 부분도 넓고, 패드도 넓직해서 편하게 자판 적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
자판은 아주 부드럽게 터치 되는것 같아요

삼성 노트북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수 있다는게 너무 매력적이었어요~
고장이 나더라도 A/S가 잘된다는게 제일 큰 장점이예요

그리고 기능에서 핸드폰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연동이 된다는게 너무 좋더라구요

오늘 상품받고 바로 후기 작성하는거라
이 기능을 얼마나 자주 쓰게 될진 모르겠지만
핸드폰 사진도 쉽게 연결할 수 있을것 같아요

후회없는 구매였어요
삼성 노트북 플러스2  고민중이시라면
주저없이 구매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
고장 없이 오래도록 사용했음 좋겠어요


반응형

'일상 : 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일상 속 다이어트방법  (0) 2021.10.01
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방법  (0) 2021.09.23
상황별 선물추천  (1) 2021.09.14
다대포 핫플 할매집  (0) 2021.09.06
대운 들어오는 시기  (0) 2021.08.22